뽀로로뮤직플레이하우스 내돈내산 솔직후기(feat. 아기 장난감 추천, vs 러닝홈, 핫딜가)

반응형

뽀로로 뮤직 플레이하우스 내돈내산 솔직후기(feat. 아기 장난감 추천, vs 러닝홈, 핫딜가)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아기가 기어다니다가 앉아서 놀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장난감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중에 많은 육아 선배들이 이건 꼭 사야 해 하는 장난감이 있었는데요. 바로 국민 문짝이라 불리는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입니다. 이 장난감이 왜 국민템이라 불리는지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러닝홈과 비교했을 때는 어떤지 또 핫딜가로 구매하면 얼마 정도에 살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셔프라이스 러닝홈

 

 

일단 뽀로로 뮤직 하우스를 구매하기전에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피셔프라이스 러닝홈이 장난감 도서관에 구비되어 있다고 해서 빌려보기로 했습니다. 요 제품은 구버전 러닝홈인데요. 왜 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신형보다 요 제품이 인기가 더 많다고 합니다. 

 

✱ 피셔프라이스 러닝홈 구성

☺ 음악재생 버튼

☺ 초인종 띵동 소리, 문 열고 닫을 때 소리, 전구 스위치 on/off 앞, 뒤

☺ 시계 돌리면 소리, 반대편 지붕에 숫자 돌리면 소리

☺ 공 넣는 부분, 문과 지붕에 도형 넣는 곳

☺ 지붕에 아침/저녁으로 돌아가는 둥근 회전판

☺ 우체통, 카드, 꽃

☺ 바닥면에 그림카드처럼 넘기는 것

 

러닝홈에는 사실상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보다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특히 지붕 위에 원판 돌리는 것을 흥미로워했습니다. 밤, 낮으로 바뀌며 즐거운 노랫소리가 들리니 서서 춤도 추더라고요. 우체통에 카드를 넣었다 뺐다 하거나 문을 열어 왔다 갔다 하며 놀았습니다.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조립

 

 

장난감 도서관에서 러닝홈 대여기간 2주가 끝나서 러닝홈을 살까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를 살까 계속 고민하다가 결국 뽀로로 하우스를 사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아기들이 이 장난감을 제법 오래 잘 가지고 논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뽀로로 캐릭터를 알게 되는 순간 더 빛을 발한다는 얘기를 듣고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제법 나사가 많습니다. 드라이버를 가지고 하기에는 손목이 아픕니다. 전동드릴이 있으시면 훨씬 수월하게 조립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 나와있는 데로 아래 판부터 조립하고 문짝 반틈씩 끼워 조립하신 후 나사로 조이시면 됩니다.

 

☹ 긴 고민 끝에 장난감치곤 꽤 거금을 들여 주문했는데 사실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이 장난감 사신 분들 중에 불량제품 혹은 구성품이 빠진 제품을  받았다는 글들이 꽤 있어서 우려가 됐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전화기가 빠진 제품이 왔습니다. 전화기만 따로 보내달라고 하고 제품을 다 조립했는데 글쎄 또 녹음 기능이 안 되는 거지 뭐예요. 너무 짜증이 났지만 아이가 좋아할 모습을 생각하며 울며 겨자 먹기로 제품 반송, 다시 배송을 받아 또 새로 조립을 했습니다. 이번에 문에서 딱딱 소리가 낫지만 이 정도는 그냥 감수하고 쓰자 하며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중국에서 제품을 만들어 오기 때문에 상품 검수는 따로 못하고 보내드린다는 황당한 상담원의 답변이 있었습니다. 아직도 납득이 안 가네요. 장난감이 뭐 거기서 거기 겠지만 불량이 와도 검수를 계속 안 하고 보낸다는 건 쫌 아니지 않나요? 여하튼 저는 복불복이라는 말에 또 잘못오면 또 보낸다는 각오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조립완성

 

 

여튼 그렇게 힘들게 받아 조립한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입니다. 러닝홈보다는 색깔이 알록달록 조금 더 화사해 보입니다. 아이들의 대통령이라는 뽀로로가 있어서 더 빛이 나네요. 

 

✱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구성

☺ 문 열고 닫을 때 소리, 시계 돌리면 정각에 소리

☺ 전화기 노래 종류 24곡, 녹음 기능, 전화기 들면 소리

☺ 변기 물 내리는 소리, 휴지 잡아당기기

☺ 측면에 공 넣으면 소리, 문에 돌리는 투명 통, 열쇠

☺ 도형 끼워 넣는 집 모양 박스(아래 사진에서 확인 가능)

☺ 초인종, 전구에 불 들어옴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의 가장 큰 장점은 24가지 곡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뽀로로 노래 3곡, 영어동요, 한글 동요, 교향곡 이렇게 다양한 음악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러닝홈에 있는 지붕의 원판 대신 변기와 휴지 당기는 것, 녹음 기능 등이 있습니다. 초인종 누를 때, 전화기를 들 때 뽀로로가 누구세요? 여보세요? 할 때 티브이에서 보던 익숙한 목소리여서 그런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그리고 러닝홈보다 측면에 공 넣는 위치가 조금 낮아서 앉아서도 공을 넣으면서 잘 놀더라고요.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사용후기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에서 아이들이 노는 사진입니다. 쪽 하단에 집 모양 도형 박스가 있는데요. 초반에는 끼워놓고 사용을 했습니다. 그러나 위 사진을 보시면 도형 박스는 따로 해체해 놓았는데요. 아이들이 걸어다니기 시작하니 저 집모양 도형 박스에 자꾸 걸려 넘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해체해서 따로 가지고 놀게 해 주었습니다. 그러니 다른 장난감인 줄 알고 또 잘 가지고 놀곤 합니다.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가 예전에는 가격이 좀 더 저렴했는데 요즘은 가격이 많이 올라다고들 하시네요. 두 달 전쯤 ssg에서 이 제품 초핫딜가가 떴을 때 8만원 후반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그때 구매를 놓쳐 조금 뒤에 그냥 핫딜가로 95,000원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러닝홈과 구매 고민을 했던 것이 가격적인 측면도 있었는데요. 한 달 보름 전쯤인가 손오공이라는 장난감 회사에서 판매하는 박스 불량 제품이 79,200원에 판매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장난감 제 돈 다 주고 사려니 너무 비싸잖아요. 시간이 돈이라고 합니다만 그래도 조금만 손품을 팔면 요런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답니다.

 

아무튼 저희 쌍둥이 아가들은 돌이 지난 지금도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를 아주 잘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비슷합니다. 러닝홈이 시작하는 9~10개월 정도 아가들이 가지고 놀기에 좋아 보이고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는 정도 되면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