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맛집 "매향"(순메밀 100% 막국수 추천)

반응형

공주 100% 순메밀 막국수 맛집 "매향"

 

메밀막국수 맛집 매향

 

 

구드래나루터 선착장으로 다시 돌아오니 배가 고파졌습니다. 바로 옆에 장원막국수라는 식당이 있었지만 공주에 100% 메밀면을 뽑아 막국수를 하는 굉장히 유명한 집이 있다 하여 그쪽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구드래나루터에서 30분 정도 가니 시가지가 보이고 "매향"이라는 식당에 도착하였습니다!!!

 

 

 

공주매밀국수매향

 

✱ 영업시간 : 11:00 ~ 15:00

✱ 전      화 : 041-881-3161

✱ 주      소 : 충남 공주시 백미고을 길 18 금성동 178-6 (지번)

 

 

메밀 막국수 맛집 "매향"

 

 

오후 1시쯤 식당에 도착했는데 대기 손님이 따로 없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보통은 대기명단에 이름을 적고 기다려야 하나 봐요. 평양냉면(물/비빔), 막국수(물/비빔)이 메인 메뉴이고 편육 무침 사이드로 같이 곁들어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메밀 막국수 2개를 주문하였습니다.

 

 

공주 맛집 "매향" 내부

 

식당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아주 큰 맷돌이 인상 깊었습니다. 카운터 옆으로 메밀 포대가 잔뜩 쌓여있습니다. 메밀가루 1kg에 만원에 구매도 가능합니다. 예식장에나 있을 법한 의자와 낡은 내부 때문에 이곳이 제법 오래 됐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계속 들어오는 게 신기했습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덜어먹을 수 있고 옆 냉장고에 보시면 양념장도 들어있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공주 맛집 "메밀 비빔 막국수"

 

 

드디어 나온 "메밀 비빔 막국수" 김가루와 고소한 깨가 잔뜩 올라가 있어 먹음직스럽습니다. 맛이 어떨까 궁금해하며 섞어 한입 먹어보니 오잉?? 맛이 색달랐습니다. 기존에 먹어오던 면 식감과 좀 다르긴 한데 그렇다고 쌀면처럼 뚝뚝 끊어지는 식감도 아닌 것이 밀가루 면 식감도 아닌 것이 오묘했습니다. 그 중간쯤의 식감이었던 것 같은데 저는 평소 밀가루를 먹지 않아서 밀가루 없이도 이 정도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에 굉장히 만족하였습니다. 경상도는 양념을 짜고 맵게 하는 특성이 있어서 그런 맛에 익숙하다 보니 매향 비빔 막국수 간이 조금 심심하다는 느낌도 들더라고요. 저는 양념장을 조금 더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고소하고 건강한 맛!! 양도 많아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공주 맛집 "메밀 국수" 매향 전경

 

 

공주 맛집 "매향"은 매일 직접 갈아 바로 반죽하여 면을 뽑아내신다고 합니다. 밀가루 없이 끈기 거나 푸석거리지 않는 면으로 어떻게 만드시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너무 먼 곳에 있다는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집 근처에 있다면 매주 찾아갈 텐데요. 10,000원이라는 금액이 조금 비싼 듯 하지만 메밀 100%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혹시 부여 여행 중이시라면 공주에 가볼 일이 있으시다면 "매향" 비빔막국수 꼭 드셔 보세요. :-) 

 

아무것도 제공받지 않은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