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게임/웹툰원작/티빙오리지널/드라마몰아보기

반응형

피라미드게임/웹툰원작/티빙오리지널/드라마몰아보기

 

티빙오리지널 피라미드게임

 

 

최근 나에게 주는 선물로 회사 조퇴를 쓰고 둥이들이 어린이집 있을 시간 자유시간을 준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오랜만에 쉬다보니 이것저것 하고 싶은건 많았는데 막상 시간이 주어지니 몸이 삐걱댑니다. 뭐 볼만한거 없다 찾다가 우연히 피라미드게임을 보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아이브 장원영 친언니인 장다아가 출연한다고 했던게 생각나 호기심으로 영상을 재생했다가 아이들 하원시간까지 정신 못차리고 빠져있었습니다. 몰랐는데 찾아보니 달꼬냑 작가의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였습니다. 

 

 

드라마 피라미드게임

 

 

 포스터를 보니 약간 청담국제고등학교 같은 느낌도 나고 더 거슬러 올라가면 분위기가 음침한 것이 배틀로얄과 비슷한 느낌도 듭니다. 장다아 외에 다른 등장인물은 누가 나오는지 몰랐는데 스물하나 스물다섯에 고유림으로 나왔던 우주소녀의 보나가 보여서 왠지 모르게 반가웠습니다. 솔로지옥에 나왔다는 신슬기라는 신인배우와 전도연, 정경호가 나왔던 일타스캔들의 빵수아로 등장했던 강나언 배우도 낯익었습니다.

 

 

티빙오리지널 피라미드게임 영상 발췌

 

 

피라미드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내용으로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모두 섞여있는 학교라는 공간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드라마 입니다. 마치 사회의 작은 축소판으로서 어른들이 하고 있는 행동들을 학폭이라는 주제로 다뤄놓은 것 같아 보는 내내 마음이 좀 무거웠습니다.

 

 

피라미드게임 출연진

 

 

피라미드게임을 보는 내내 신인으로 보여지는 인물들이 꽤 있었는데 다들 연기를 너무 잘해서 깜짝놀랐습니다. 웹툰 원작을 안봐서 비교가 되진 않지만 캐릭터마다 싱크로율이 굉장히 높다는 칭찬이 자자하더라고요. 각자 캐릭터의 특성을 잘 살려내는 모습이 드라마의 집중도를 높혀주었습니다. 어디에서나 보이지 않는 계급이 존재하듯이 피라미드게임을 기획하고 그걸 지켜보며 즐거워하는 계급의 최상위 포식자가 있습니다. 백연여자고등학교 이사장의 딸이자 백연그룹의 손녀인 백하린(장다아), QB그룹 막내딸 김다연(황현정), 서심병원 외동딸 서도아(신슬기) 같은 상위 등급 학생들과 F등급을 받지 않기 위해 경쟁하는 C,D등급은 철저한 방관과 묵인으로 시스템을 더 견고하게 만듭니다. 

 

 

피라미드게임 영상 발췌 사진

 

 

표가 많은 순서대로 A등급부터 D등급까지 나뉘고 0표를 받은 사람은 F등급이 됩니다. 이 등급은 한 달간 그대로 서열이 되어서 A등급은 특권을 가지고 F등급은 무자비한 폭력도 감내해야 합니다. 폭력을 투표로 정당화하여 그 안에서 합법적 왕따를 만들어 괴롭힌다는 설정이 너무나 섬뜩하고 무서웠습니다. 제가 학교를 다니던 시절에도 매 학년마다 자기가 속한 반에 왕따를 만들어 괴롭히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피라미드게임 극 중에서는 선한 역할을 맡은 성수지의 아버지가 군인으로 나오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저희 학교에 아이들을 돌아가면서 왕따시키는 그 학생의 아버지가 군인이였습니다. 그 때만 해도 학폭이라는 게 이슈가 되거나 명확한 징계가 있던 시절이 아니였기 때문에 그 학생에게 잘못걸린 친구는 일 년이 괴로웠던 생각이 납니다. 왕따인 친구랑 말을 섞었다고 같이 왕따를 시킨다거나 본인 마음에 안든다고 왕따를 시키는 등 아주 1차원적인 방법으로 아이들을 괴롭혔습니다. 그 학생과 같은 청소조가 되었던 저도 힘들었던 생각이 나지만, 고 3때 그 학생에게 왕따를 당하면서 공부에 집중도 못하고 예민한 시기였던 1년을 그냥 날려버린 친구도 있습니다. 그토록 학생들을 괴롭혔던 그 애도 지금은 누군가의 어머니가 되어 있겠지요? 언젠가 뭐로든 그에 합당한 대가를 치르기 바란다.

 

 

평등을 가장한 폭력의 정당화 "피라미드게임"

 

 

피라미드게임의 주인공인 수지처럼 용기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피라미드게임을 쳐부술 계획을 짜고 약자들을 모아 반전을 도모하는 수지를 보니 대신 위로받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D등급 동맹을 맺어 C등급을 늘림과 동시에 피라미드를 마름모꼴로 만들어 체계를 무너뜨리려 한다거나 유일하게 게임을 반대한적이 있는 A등급의 아이돌 연습생 예림이를 끌어들여 예상 외 인물이 등급을 뒤흔드는 작전 등이 재미를 더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마지막 화 까지 뒷심을 발휘하는 드라마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