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굴비적금 가입조건 토스 자유적금 만기 이자 솔직 후기

반응형

토스뱅크 굴비적금 가입조건 토스 자유적금 만기 이자 솔직 후기

 

토스 굴비적금

 

 

지난 1년 동안 토스뱅크에 들어두었던 자유적금이 만기되어 어떤 적금을 넣을까 찾다가 토스 굴비적금을 보게 되었습니다. 토스 굴비적금연 이자 최고 4.5%, 기본 연 2%인 상품입니다. 6개월 만기만 하면 최고 연 4.5%라 부담 없고 급할 땐 2번 미리 빼기 할 수 있습니다. 월 저금 금액은 최대 30만 원이고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이나 토스뱅크 서브통장을 통해 직접 입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말 밥상머리 위 천장에 굴비를 매달아 놓고 밥 한 숟갈 굴비 한번 쳐다봤다는 얘기가 떠오르면서 흥미를 돋웁니다.

 

 

토스 굴비적금 만기이자

 

 

월 30만 원씩 6개월 동안 저금하면 세전 23,856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중도 인출도 가능하지만 이자율이 기본 2.0%로 확 떨어진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중도인출 없이 가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직 적금을 해보지 않은 청년들이 굴비를 모으면서 연습 삼아 저축의 개념을 익히기에도 좋은 상품이라 생각됩니다.

 

 

토스뱅크 자유적금

 

 

제가 지난 1년간 이용한 토스뱅크 자유적금입니다. 작년 제가 가입할 때까지만 해도 이자가 5%였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최고 연 3.5%, 기본 연 3%로 이율이 내렸습니다. 매달 자동이체로 돈이 빠져나가게 할 수 있고 월 최대 300만 원까지 추가로 저금도 가능합니다. 계약기간은 3개월 ~ 36개월(월 단위로 가입 가능)이고 12개월 동안 매월 300만 원씩 저금할 경우 세전 678,904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 상품도 미리 빼기는 가능하지만 이율이 확 떨어지므로 가급적이면 미리 빼기를 하지 않고 저축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토스뱅크 자유적금 만기

 

저는 토스 자유적금 상품으로 총 1750만 원을 저축하였고 이자(세전) 381,445원, 세금 58,740원으로 12개월 돈을 모은 결과 17,822,705원을 만기해지 금액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혼자 계산했을 때는 연 이율 5%로 계산하고 과세 15.4%까지 뺀 금액이 70만 원 정도 됐는데 생각한 금액의 거의 반에 가까운 돈이라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이 적금에서 만기해지 해서 받은 돈을 토스 굴비적금과 같은 다른 적금상품에 다시 넣는 것이 좋을지 어떻게 운용하는 것이 좋을지 며칠간 고민해보려 합니다.

 

토스 적금 상품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굴비적금, 자유적금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좋은 예금, 적금 상품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