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해열제 종류/교차복용/맥시부펜 복용법/복용 간격/복용량/덱시부프로펜/챔프시럽 회수/환불신청방법

반응형

아기 해열제 종류/교차복용/맥시부펜 복용법/복용 간격/복용량/덱시부프로펜/챔프환불 신청방법

 

아기 해열제 종류/맥시부펜 복용법

 

 

폐렴에 걸려 둥이들이 입원하고부터 열이 나면 바로 비상체계 돌입입니다. 폐렴뿐만 아니라 아데노 바이러스, 파라 바이러스 등 다양한 감기바이러스에 걸려 열이 올라갔다 내렸다 하길 지금까지 반복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챔프시럽 갈변으로 인해 회수조치가 이뤄지고 나서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제를 약국에서 구매할 수 없어져 더 난감해졌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병원에서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제인 세토펜 현탁액을 처방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맥시부펜 시럽 복용법교차복용할 수 있는 해열제 그리고 챔프시럽 환불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동아제약 홈페이지

 

 

동아제약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챔프시럽 회수와 관련된 팝업창이 두개 보입니다. 저도 4월 아이들이 폐렴에 걸렸던 때 새벽시간 첫째 아이 온도를 재니 40도가 넘게 찍혀서 다급한 마음에 챔프시럽을 먹였던 적이 있는데요. 어두워서 긴가민가 했는데 불을 켜고 보니 시럽의 색깔이 갈색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영 찝찝했지만 이미 먹였으니 어쩌나 싶어 괜찮겠지 하고 찜찜하게 넘어간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 지나지 않아 챔프시럽 회수기사가 막 뜨기 시작했습니다. 동아제약에서 발표한 제조번호 안의 제품을 먹였나 싶어 찾아봤더니 제가 아이에게 먹였던 제품의 제조번호는 해당 제조번호 범위 안에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왜 갈색빛을 띠고 있었을까요? 조사가 잘 이루어진 게 맞나? 만약 제가 들고 있던 약의 제품번호가 범위 안에 있었으면 그냥 넘어갔을 텐데 의문점이 많은 부분입니다. 걱정된 마음에 삐뽀삐뽀 하정훈 선생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이미 먹은걸 뭐 어쩔 수 있냐 미생물 수치가 아이의 건강에 큰 해를 끼칠 만큼은 아니니 크게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챔프 빨간색 회수 신청 방법

 

 

메인 첫번째 팝업창에 챔프시럽(아세트 아미노펜) 환불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챔프시럽(아세트 아미노펜) 환불 온라인 접수 화면이 뜹니다. 온라인 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폼 형식에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적는 칸이 있고 그 밑에 가지고 있는 챔프시럽의 수량, 제조번호를 기재하게 되어있습니다. 박스를 버리지 않았다면 박스 옆 흰 칸 안에 제조번호가 나와있습니다. 박스를 버리셨다면 제품 뒷면에도 제조번호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계좌번호와 예금주 작성을 완료하고 제출을 하면 반품택배 신청이 되나 봅니다. 제조사에서 반품을 받고 확인을 한 뒤 환불금 입금을 해준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맥시부펜, 세토펜 현탁액 교차복용

 

 

이틀 전에도 아이가 열이 나서 맥시부펜을 먹였는데요. 고열이 지속되는데 해열제를 먹이고 나서 1시간이 지나도 열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그럼 교차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이전에는 챔프 빨강을 먹였지만 그렇게 할 수 없어 병원에서 세토펜 현탁액을 처방해 주셨습니다. 어떤 분들은 세토펜 가루를 타서 약을 타 먹이 신다고 하던데 저는 병원에서 시럽형태로 주셨습니다. 맥시부펜과 세토펜 현탁액을 교차복용할 시 두 시간 간격으로 약을 먹일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12kg 정도 나가는데 5ml씩 복용권장 하셨습니다. 맥시부펜 뒤쪽 스티커를 열면 몸무게 당 얼마를 먹으면 되는지 복용량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맥시부펜을 먹이고 열이 떨어진다 싶으면 지켜보시면서 4-6시간 간격으로 약을 주시면 됩니다. 체중 30kg 이하의 소아는 1일 최대 복용량이 25ml 이하이며 최대 4회로 제한하니 과다복용 시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