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밀소/대구혁신 카페/마운틴뷰/자연속카페/내돈내산/솔직후기

반응형

수수밀소/대구혁신 카페/마운틴뷰/자연속카페/내돈내산/솔직후기

 

대구혁신도시 카페 "수수밀소"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다 모이기로 한 주말. 여자들끼리 모여 집 근처 핫한 신상 카페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알아본 곳은 대구혁신도시에 새로 생긴 "수수밀소"라는 카페였는데요. 요새 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집에서 8분 밖에 걸리지 않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엄마, 동생과 함께 오후 티타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수수밀소 입구

 

 

✓ 수수밀소

❀ 영업시간 : 토요일 10:30~20:00 월요일 휴무

❀ 위      치 : 대구광역시 동구 매여로 320

❀ 전화번호 : 0507-1305-4595

 

 

수수밀소 베이커리

 

 

매장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맛있는 빵들이 쭉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수수밀소의 베이커리가 맘에 들었던 이유는 플레인 한 기본빵들이 많아서였습니다. 요즘은 단 게 많이 발려있거나 맛이 첨가된 디저트가 별로더라고요. 빵 가격은 거의 다 5천 원 대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치아바타가 먹고 싶었는데 치아바타에도 2가지 맛이 있었습니다. 플레인 치아바타올리브 치즈 치아바타가 있더라고요. 채식주의자인 동생을 위해 저희는 플레인 치아바타를 주문했습니다.

 

 

수수밀소 내부

 

 

선택 빵을 트레이에 담아 카운터로 가져가 음료를 주문하여 결제하면 되는데요. 저희는 카페인이 없는 음료를 마시고 싶어 시즌 메뉴인 스프링 피치 티(6.5)피치 우롱 티(6.3)를 주문하였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 비가 와서 실내를 이용해야 했었는데요. 직원분이 현재 1층, 2층에 각각 한자리 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수수밀소 1층 자리

 

 

긴 복도를 따라 1층에 자리를 보러 갔더니 글쎄!!!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앉아 있었습니다. 남은 자리는 2명씩 앉을 수 있는 곳 밖에 없더라고요. 코로나 시국인데도 카페에 사람은 어찌나 넘쳐나던지.. 밖은 계속 비가 내려서 2층으로 올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수수밀소 2층 내·외부

 

 

다시 2층으로 올라가는 길 화장실이 있는데요. 한 칸씩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프라이빗하고 좋지만 문을 열고 닫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잠금장치를 오른쪽으로 두 번 돌렸다가 나갈 땐 왼쪽으로 두번 돌려야 하는데 잘 안돼서 어라? 갇혔나? 당황되더라고요. 화장실에서 나와 2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다 같이 앉을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발견해서 냉큼 자리를 맡는다고 2층 내부 전체 샷을 놓쳤습니다. 2층 내부에도 2인 테이블, 4인 테이블이 10석 이상 있었던 것 같네요.

 

 

수수밀소에서 주문한 메뉴

 

 

2층에서 자리를 잡고 조금 기다리자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스프링 피치 티 2잔, 피치 우롱 티 1잔, 그리고 치아바타입니다. 치아바타는 먹기 좋게 컷팅하여 올리브 소금도 함께 나왔습니다. 바삭하면서 담백한 빵을 올리브 소금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요 치아바타가 생각나서 또 가고 싶어 지네요.

 

 

수수밀소 2층 외부

 

 

비가 그치고 나니 밖에도 사람이 많아지더라고요. 수수밀소는 따로 노 키즈존이 운영되고 있지 않아서 가족 단위 손님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마당에 야외석이 있어서 아이들은 뛰어놀고 어른들은 담소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카페 주변이 다 산이라 녹색이 마음의 안정과 눈의 피로를 씻겨주어 좋았습니다. 다만 주말이라 사람이 많고 시끄러워서 다음번에는 평일에 방문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심을 벗어나 초록으로 둘러싸인 자연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대구 혁신도시 카페 "수수밀소"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제공받지 않은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