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편안한 닥터 바르미 베개 & 허리에 좋은 바로세로 싱글 매트리스 리얼 사용 후기

반응형

목이 편안한 닥터 바르미 베개 & 허리에 좋은 바로세로 싱글 매트리스 리얼 사용 후기

 

닥터 바르미 베개 & 바로세로 매트리스

 

 

 

신혼 가구를 준비하면서 집 안에 모든 제품을 한샘에서 계약했었습니다. 그 당시 나름은 제가 픽한 제품들의 가격, 디자인, 성능이 모두 마음에 들어 정말 뿌듯했었습니다. 그러나 이게 웬일이죠(?) 살아보니 잠 코드가 안 맞는 우리 부부에게 퀸 사이즈 침대는 너무 작더라고요. 거기다 저희 신랑은 기차 화통을 삶아 먹었다고 오해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매일 밤 우렁차게 코를 곱니다. 신혼 초에는 함께 자면 숙면을 하지 못해 다크서클이 허리까지 내려온 상태로 출근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몇 달 아니 며칠이 안가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그래서 출근 전날은 각자가 정해 놓은 잠자리에서 편하게 잠들기로 협상을 하기에 이릅니다.

 

그렇게 몇 년을 저는 안방 침대에서 남편은 작은방 바닥에서 이불을 깔고 자다보니 계속 허리가 아프다고 했어요. 5cm나 되는 솜이 들어 있는 매트 이불에서 자는데 왜 그렇지(?)하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이불이 아무리 푹신해도 매트리스는 못 따라가나 보더라고요. 요 며칠 자고 일어나면 개운하지 않고 어깨가 결린다고 강력 주장하여서 새 매트리스를 장만하기로 하였습니다.

 

 

신랑이 알아보고 주문한 매트리스는 바로 “닥터바르미 바로세로 매트리스(싱글)”입니다.

 

기존에 신혼가구로 장만했던 한샘 침대는 매트리스의 풀 네임이 기억나지 않으나 컴포트 아이 2000이었던 것 같아요.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은 매트리스 맨 윗단이 라텍스 토퍼로 되어있어서 몸의 굴곡에 맞도록 매트리스에 푹신하게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원래 허리가 좋지 않은 신랑은 이것보다는 조금 더 단단한 느낌의 매트리스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를 알아보다가 찾은 것이 닥터바르미 바로세로 매트리스였습니다. 이왕 살 거 빨리 사서 편하게 자자 싶어서 30% 할인, 카카오톡 친구 추가 할인쿠폰 10,000까지 받고 337,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명품은 못 사도 이 정도는 flex해도 되지 않겠냐며 자기 합리화하는 신랑님.ㅎㅎㅎ

 

 

✓바로세로 매트리스 구성

▶본품 1개

▶방수 속커버

▶오가닉 겉 커버(색상:아이보리/그레이 선택 가능)

▶압축 비닐팩

▶비닐 파우치

▶제품 보증서

 

 

바로세로 매트리스 구성품

 

 

 

묵직한 상자에 제품이 배송되어 왔습니다. 혼자 들다가 허리 다치 실 수 있으니 꼭 둘이 함께 들어서 옮기세요. 박스를 개봉해보니 꽁꽁 압축되어서 비닐에 한 겹 더 쌓여 있네요. 비닐을 찢어서 꺼내지 않고 둘이서 손으로 당겨가며 꺼냈습니다. 매트리스를 꺼내서 고정되어 있는 테이핑을 잘라주시고요. 압축되어 있는 매트리스 귀퉁이를 조심스레 잘라주세요.

 

 

 

바로세로 매트리스 사용설명서

 

 

 

안에 동봉되어있는 설명서에 제품이 상하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내용이 잘 나와있습니다. 방수 속 커버의 지퍼도 닫아 달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압축팩을 잘라주면 퓨슈슉 하면서 매트가 부풀기 시작합니다. 최대 30분 이내 복구라고 안내되어 있는데 거의 5분~10분 정도면 다 부풀더라고요.

 

 

 

바로세로 매트리스 풀 샷

 

 

 

사이즈도 슈퍼싱글 사이즈라서 그런지 보통 싱글보다 조금 더 넓은 것 같습니다.

슈퍼싱글(ss) 사이즈 : 1,100mm x 2,000mm x 200mm, 매트 높이 20cm입니다. 참고하세요.

 

먼저 피부에 직접 닿는 부분인 겉 커버가 오가닉 원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가닉 코튼은 최소 3년 이상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목화밭에서 재배되어 화학약품이 전혀 사용되지 않은 원단입니다. 그만큼 뛰어난 수분 흡수와 통기성, 무독성 커버이며 아토피 등 피부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라돈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검사 결과도 받았다고 하네요.

 

 

 

바로세로 매트리스 방수커버

 

 

 

겉 커버를 까 보면 보이는 것과 같이 100% 방수 속커버가 있어 청결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위생적인 방수 속커버로 수분과 먼지 등을 차단해줍니다. 사진 속에 단추 구멍같이 생긴건 숨구멍인가요(?) 뭔지 잘 모르겠네요.

 

 

 

바로세로 매트리스 메모리폼

 

 

 

방수커버를 열어보면 3 컬러의 메모리폼이 나오는데요.

 

1st레이어-세로 골:고밀도 메모리폼(soft)

혈류를 방해하지 않는 세로골 구조, 인체를 편안하게 감싸줌

 

2nd레이어-가로 골:엘라스틱 폼(normal)

가로 골 구조로 수면 중 흔들림을 최소화해줌

 

3rd레이어-단면 구조:서포트 폼(hard)

강한 지지력으로 수면 중 다양한 자세에서도 안정감 제공

 

각기 다른 물성의 3가지 폼을 조합하여 흔들림 없이 전체적으로 균형 있게 받쳐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세로 매트리스 설명서

 

 

실제로 누워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침대보다는 좀 더 단단해서 몸을 균형 있게 잘 지지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또 느껴졌던 것은 몸을 뒤척여도 흔들림이 적습니다. 침대에 누워있을 경우 옆 사람이 움직였을 때 느껴지던 반동이 바로세로 매트리스에 누워있을 때는 덜 느껴지더라고요.

 

진짜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는 누웠을 때 척추의 s커브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떤 움직임에도 몸이 잠기지 않고 등과 허리 굴곡을 채워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신체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지지력으로 받쳐주어 편안하게 숙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고 난 신랑은 매일 숙면 중이라며 정말 만족하더라고요. 꿈도 안 꾸고 잘 잔다고 하니 좋은 매트리스 산 보람이 있네요.

 

 

 

닥터 바르미 경추 베개

 

 

바로세로 매트리스 구매 전 혹시나 신랑이 바르미 경추 베개를 베고 자면 코를 골지 않을까 하여 따로 구매했었는데 이 제품 역시 대만족이라고 합니다. (코는 여전히 곱니다. 양압기를 사야할 거 같아요.ㅠㅠ) 옆으로 누웠을 때 베개의 높은 부분에 머리가 위치해서 어깨가 접히지 않고 정면으로 누워 잘 때는 목에 커브가 들어가서 굉장히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매트리스와 함께 구매 시 베개를 31% 할인하는 행사를 하고 있던데 따로 사서 할인받지 못한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신경외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10년 동안 연구해서 만든 매트리스라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혹시나 허리와 경추에 좋은 제품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닥터 바르미 경추 베개, 바로세로 매트리스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