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방법 사용처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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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방법 사용처 알아보기

 

국민외식비 지원

 

 

국민 외식비 지원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큰 타격을 받은 외식업계를 지원, 내수 진작을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330억 원 규모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농림축산 식품부와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진행 중인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의 3번째 캠페인으로 8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적용되며 예산 소진 시에는 혜택이 종료됩니다. 그러니 빨리 신청해야겠죠? 그럼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외식비지원 내용

 

 

✱ 신청 가능한 카드사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총 9개사(반드시 사전 응모)

 

주말(금요일 오후 4시 ~ 일요일 밤 12시)에 한정 적용함.

외식업소 5회 이용하고 회당 2만 원 이상 카드 결제하면 6번째 외식비 결제 시에는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으로 1만 원 환급 가능.(신용카드 경우 결제대금에서 차감, 체크카드는 캐시백 환급)

 

 

저는 주로 삼성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을 하였습니다.

 

 

✱ 삼성카드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방법 예시

1.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 첫 번째에 "다 함께 웃는 외식 할인 캠페인!"이 떠있습니다. 클릭클릭!!

2.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내용을 쭉 읽어보시고 응모를 클릭합니다.

3. 인증방법을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눌러주면 응모 완료됩니다. 

 

삼성카드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방법

 

 

행사기간 : 2020.8.13(목)~11.30(월)

  • 본 행사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예산으로 진행되는 선착순 캠페인으로, 정부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 행사 종료 여부는 매주 목요일에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행사내용

아래 ‘응모’를 통해 이벤트 응모 후, 매주 금~일요일, 공휴일에 외식 업종에서 삼성카드로 건별 20,000원 이상 결제 시, 6회 결제 시마다 10,000원 캐시백(캐시백 한도 없음)

  • 금요일은 16:00 이후 결제건에 한해 이용 횟수에 포함
  • 응모 시점에 관계없이 응모한 날의 결제건부터 이용횟수에 포함
  • 하루에 여러 번 결제 시에도 일 2회까지만 이용횟수에 포함(동일한 가맹점은 일 1회만 포함)
  • 본인 카드와 가족카드의 이용 횟수는 합산하여 산정
  • 배달앱을 통한 결제건 제외(현장 결제건은 포함)
  • 결제 취소건 제외
  • 음식점에서 식사 전 손 씻기, 식사 전·후 마스크 착용, 공용 집게로 덜어 먹기, 대화 자제 및 대화 시 마스크 착용 등 준수 바람
외식 :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뷔페, 패밀리레스토랑, 간이음식점, 패스트푸드, 커피·음료전문점, 제과·아이스크림점, 주점, 주류판매점

 

✱ 캐시백

캐시백 제공일에 회원님의 카드 결제계좌로 입금(본인회원에게 제공)

  이용횟수 산정기간 캐시백 제공일
1차 2020.8.14~9.30 2020.10.16
2차 2020.8.14~10.31
(누적 이용횟수) – (1차 캐시백 적용횟수) = (2차 캐시백 적용횟수)
2020.11.16
3차 2020.8.14~11.30
(누적 이용횟수) – (1~2차 캐시백 적용횟수) = (3차 캐시백 적용횟수)
2020.12.16

삼성카드 국민외식비 지원 행사 내용

 

 

✱ 응모 전 확인하세요!

  • 삼성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에 의한 등록 가맹점에 한함
  • 가족카드 결제건은 본인회원의 이용 횟수에 포함되며, 가족카드로 결제 시에도 본인회원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 가족회원 계정으로 응모한 경우라도 본인회원이 응모하지 않은 경우에는 혜택 제공 불가
  • 부분 취소로 인해 최종 결제금액이 20,000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해당 결제건은 이용횟수 산정에서 제외
  • 백화점·복합몰 내 입점 매장 및 임대매장 결제건 제외
  • 법인/선불/충전/기프트카드 제외
  • 임시 공휴일인 2020.8.17 결제 건도 이용 횟수에 포함

 

요새 날씨가 더워서 밖에 나가지 않고 배달앱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플 결제는 해당이 되지 않지만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 시 외식 한 번으로 체크된다고 하니 꼭 카드 결제한다고 말씀하시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같은 날 같은 업체에서 '끊어 결제''중복 결제'를 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고 각각 다른 식당에서 결제한 것만 인정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이왕 외식하는 거 미리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하시고 330억 예산 모두 소진되기 전에 1만 원씩환급받자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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